UPDATED. 2024-04-26 18:57 (금)

도지코인 추종자들, X 페이먼츠 도입 관련 도지코인 전망… DOGE 가격 예측
상태바
도지코인 추종자들, X 페이먼츠 도입 관련 도지코인 전망… DOGE 가격 예측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29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지코인 시세가 전일 대비 1.44% 하락하며 0.07878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편 전체 가상자산 시장의 시가총액은 지난 24시간 동안 0.45% 감소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일주일 동안 6.5%, 한 달 기준으로 14.12%, 일 년 기준으로 10.82% 하락했다. 

대부분의 주요 가상화폐가 지난 12개월 동안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점을 감안했을 때 이는 다소 실망스러운 성적이다. 그러나 DOGE 시세가 저평가되었다는 평과 함께 곧 시장을 상회하는 높은 상승이 발생할 가능성 또한 존재한다. 

◆도지코인 추종자들, X 페이먼츠 도입 관련 도지코인 전망 언급 … DOGE 가격 예측
차트를 보면 도지코인은 이제 하락 추세의 절반을 지난 것으로 보이며, 반등하기까지 추가 하락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상대 강도 지수(RSI)는 40대로 하락해 일주일 전의 60, 12월 중순의 80에 비해 현저히 낮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마찬가지로 30일 이동평균선(노란색)은 200일 이동평균선(파란색)을 향해 꾸준히 아래로 근접하고 있으며 현 시세는 두 이동평균선 모두의 아래에 위치해 있다. 후자의 지표는 특히 안 좋은 신호로 앞으로 몇 주 동안 하락이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도지코인 거래량 역시 일주일 전의 10억 달러, 12월 20억~30억 달러에 비해 3억 달러 언저리도 비교적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도지코인이 현 지지선(초록색) 0.07750 달러를 지지할 수 있을지에 주목해야 한다. 

지지에 성공한다면 시세가 조금 회복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지지선이 붕괴한다면 최악의 시나리오가 발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위의 모든 요인을 고려했을 때, 도지코인은 현재 매우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결론 내릴 수 있다. 

도지코인은 밈코인이지만 꾸준히 대중의 관심을 유지시키고 있으며 많은 지지자를 보유하고 있다. 도지코인 창업자 빌리 마커스(Billy Markus)는 며칠 전에 이러한 사실을 다시 한 번 트위터에서 강조했다. 

도지코인이 X(전 트위터)에 결제 수단으로 도입될 가능성도 잊어서는 안 된다. 특히, 지난주 X에서 X 페이먼츠 기능을 위한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며 도지코인 추종자들 사이에서 이러한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따라서 도지코인 시세는 앞으로 몇 개월 안에 꾸준히 회복하여 봄에 다시 0.1 달러를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

◆대안으로 고려할 만한 유망 알트코인

2024년 상반기에 도지코인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지만, 단기적으로 큰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라면 신규 사전 판매 코인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는 것 역시 고려할 만하다. 

최근 이더리움 기반의 스테이크-투-마인 플랫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모금액은 960만 달러를 돌파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2024년 2분기 출시 예정으로 사용자가 네이티브 토큰 BTCMTX을 스테이킹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TCMTX을 스테이킹하면 토큰화된 채굴 크레딧을 받게 되며, 이 크레딧은 다시 비트코인 해시파워 임대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새로 채굴된 비트코인의 일부를 수익으로 나눠받을 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과정에서 BTCMTX 토큰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다.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저시총 파생 코인으로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가상화폐 가격은 시가총액 나누기 유통 공급량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낮을수록 리스크도 높지만 더 높은 수익 기회 역시 존재한다. 투자자는 충분한 리서치 후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현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1 BTCMTX 토큰 당 교환비는 0.0131 달러다. 사전 판매는 총 39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2단계가 진행 중이며 2일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