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봉크 투자자들이 눈여겨 보는 '신규 밈코인', 얼마나 오를까?
상태바
봉크 투자자들이 눈여겨 보는 '신규 밈코인', 얼마나 오를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3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스폰지밥코인V2)
(이미지=스폰지밥코인V2)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봉크 코인은 지난해 12월 놀라운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그 과정에서 일부 트레이더는 인생을 역전할 만한 수익을 거두기도 했다. 그들이 이제 새로운 밈코인을 찾아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트레이더의 시선을 끈 프로젝트로 스폰지밥코인 V2(SPONGEV2)가 있다. 스폰지밥코인V2는 독특한 브랜딩과 플레이투언 게임 유틸리티를 가져 크게 오를 것이라고 보는 전망이 있다. 또한 원조 스폰지밥코인이 100배 이상으로 올랐던 점을 기반으로 호기심을 더욱 모으고 있다.

◆최근 몇 달 사이 봉크 코인의 가파른 상승과 하락

(이미지=CoinGecko)

봉크 코인은 2022년 12월에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출시되었다. 하지만 2023년 10월이 되어서야 밈코인 시장에서 눈에 띄기 시작했다. 

BONK 코인은 10월부터 12월까지 19,300%라는 굉장한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그 결과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에 뒤이어 밈코인 3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한때 봉크 코인 시가총액은 전 세계 가상화폐 중 43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봉크 코인의 최대 공급량은 93조 개이며 이 중에서 60조 이상의 BONK가 유통되고 있다. 봉크 코인의 모멘텀은 영원할 것만 같았다. 

그러나 다수의 밈코인처럼 봉크 코인의 전성기는 곧 끝났다.12월 15일 이후 봉크 코인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며 가격이 빠르게 하락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후 봉크 코인은 64% 급락했으며 현재 $0.0000118 근처에서 맴돌고 있다. 도그위펫(WIF) 등 다른 솔라나 밈코인도 비슷하게 하락하고 있어 또 한 번 밈코인에 내재된 높은 변동성이 입증되었다. 

◆스폰지밥코인V2, 스테이킹에 게임 기능까지 탑재한 채 밈코인 시장에 도전

봉크 코인의 갑작스러운 상승과 하락을 목격한 일부 투자자들은 급등 잠재력을 가진 다음 밈코인을 찾기 시작했다.

스폰지밥코인V2는 니켈로디언 만화 캐릭터 스폰지밥을 테마로 한 폴리곤 계열 토큰이며, 원조 스폰지밥코인(SPONGE)의 인기를 기반으로 스테이킹 보상과 P2E 게임 기능을 더하고자 한다.

스폰지밥코인V2는 일반 밈코인에서 더 나아가 아닌 온전한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고자 하며 패시브 인컴 기회까지 제공한다. 스테이킹 차원에서 SPONGEV2 보유자는 현재 APY 900%의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스테이킹 풀 규모가 커지면서 보상률은 감소하게 된다. 

이미 85억 개 이상의 토큰이 스테이킹되었으며 가치로 환산하면 대략 1,000만 달러이다. 스폰지밥코인 팀은 올해 안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스폰지밥 테마 레이싱 P2E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SPONGEV2 보유자는 흥미로운 게임을 플레이하며 친구들과 대결하고 그 과정에서 토큰 보상도 받을 수 있다. 

투자자들은  텔레그램 채널에서 스테이킹 보상 기회와 신규 게임 기능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토큰 보상에 가치 상승까지 더해졌을 때의 기대효과에 들뜬 트레이더도 있었다. 

◆SPONGEV2, CEX 상장 기대 높아지며 2024년에 성장할까?

투자자 관심이 높아진 배경에는 2월 5일 진행된 스폰지밥코인V2의 폴리곤 마이그레이션이 있다. 마이그레이션 전후로 스폰지밥코인V2는 120%까지 올랐다. 이제 토큰 보유자 수는 5만 명을 넘으며 시가총액은 5,000만 달러를 향해 빠르게 증가했다. 

SPONGEV2 바로가기


아직 SPONGEV2가 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고 있으며 유니스왑에서만 거래할 수 있어서 더욱 인상적이라고 보는 투자자도 많다. 스폰지밥코인V2 커뮤니티 내부에서는 SPONGEV2의 최근 성과를 고려할 때 CEX 상장이 머지않았다고 보는 이들이 있다. 

유명한 거래소에 상장되면 가시성과 유동성이 증가해 더욱 많은 밈코인 투자자가 스폰지밥코인에 참여하게 될 수 있다. 

클레이브로나 제이콥 버리 등 유명 코인 인플루언서들도 스폰지밥코인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영상을 올렸다. 또한 마이클 루벨은 31만 명의 구독자에게 원조 스폰지밥코인으로 100배 수익을 거두었다며 스폰지밥코인 V2 의 성장도 기대된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그들의 전망이 과하게 낙관적일 수도 있지만, 스폰지밥코인V2를 둘러싼 기대감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