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스코티AI, MEXC 킥스타터 및 거래소 상장으로 93% 상승
상태바
스코티AI, MEXC 킥스타터 및 거래소 상장으로 93% 상승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7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신규 밈코인 스코티AI가 어제 MEXC 가상자산 거래소의 프리런치 킥스타터 프로그램에 등록되었다. 초기 투자자들은 이미 상당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발표에 의하면 사용자는 오늘 오후 4시(한국 시간)에 스코티AI($SCOTTY)가 MEXC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에 보유한 MEXC 토큰을 커밋해 최대 5만 USDT에 달하는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지난주, 스코티AI는 유니스왑 상장 한 시간 만에 150% 오르며 최고 $0.02597까지 도달했다. 

코인게코 통계에 의하면 이제 시세가 $0.0193 근처에서 안정화되었다. 상장 가격 $0.01에 비해서는 93.2% 오른 셈이어서 초기 투자자가 높은 ROI를 기록하게 되었다. 상승분 중 70.5%p는 MEXC 발표 이후에 발생했다. 

MEXC 킥스타터 캠페인은 상장 예정인 유망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MEXC는 이에 관해 “높은 품질의 프로젝트를 발견하고 동시에 MEXC 사용자에게 에어드롭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다”라고 설명한다. 

투표는 어제 시작했으며 오늘 오후 1시 50분(한국 시간)까지 진행된다. 사용자는 최소 1,000개의 MX를 커밋해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가 받게 되는 보상은 커밋한 MX 토큰 수량에 비례한다. 

◆SCOTTY란?
$SCOTTY는 단순한 강아지 테마 밈코인이 아니며, 두 개의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AI 기반 블록체인 보안 프로토콜이다. 

첫 번째 기능은 스코티 스왑(Scotty Swap) AI 토큰 스왑 프로토콜로, 토큰 스왑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블록체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잠재적 위협을 감지한다. 

두 번째 기능은 챗 위드 스코티(Chat With Scotty)이다. 챗지피티처럼 챗 위드 스코티 역시 챗봇이지만, 블록체인 분야에 특화되었다. 스코티는 보안 프로토콜 역할을 수행하며 온체인 상에 기록된 모든 거래내역, 블록, 해시를 호출할 수 있다. 

스코티AI는 3월 21일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코인게코(CoinGecko)에 상장된 직후 유니스왑 탈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보안 외의 기능
스코티AI는 마지막 출시 단계에서 보안 밈코인을 넘어서는 두 개의 추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로 신규 비디오 게임과 자체 블록체인으로, 이를 통해 실질적 유틸리티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직 플레이투언(P2E) 비디오 게임의 출시일이 공개되지는 않았다. 개발팀은 추후 게임플레이를 비롯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광범위한 청중을 위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스코티AI는 최종적으로 자체 블록체인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SCOTTY 토크노믹스
$SCOTTY는 이더리움 체인을 기반으로 한 ERC-20 표준 토큰으로, 접근성과 상호운용성이 높다. 토큰 공급량은 시간에 따라 감소해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스코티AI는 AI와 블록체인 애널리틱스라는 떠오르는 유망 기술 두 가지를 결합해 실용적 유틸리티를 제공하고자 한다. 

전체 SCOTTY 공급량은 17억 3,456만 7,890개로 이 중에서 50%가 사전 판매로 공급되었다. 20%의 토큰은 3년 동안 스테이킹 보상으로 지급된다. 

SCOTTY는 최대 발행량이 고정되어 디지털 금인 비트코인과 유사하지만, 유틸리티가 추가되어 차별화된다. 개발팀에 따로 분배된 토큰은 없으며 모든 유동성 키가 영구적으로 소각되어 커뮤니티의 이해관계를 우선시했다. 

중앙화 거래소 상장은 오늘 MEXC로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추가 CEX 상장도 임박했다고 하며 관심 있는 투자자는 X(트위터)텔레그램에서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